1.[ConTextMenu("표기 이름")]
인스펙터창에서 함수를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줌

사용 법 : 실행 원하는 함수위에 쓰고 ("표기 이름"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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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ntextMenu("ContextMenuTest")]
void ContextMenuTest()
{
Debug.Log("ContextMenuTest실행"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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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2.[ConTextMenuItem("표기 이름", "실행시킬 함수")]
인스펙터 상에서 변수에서 등록된 함수 실행

사용 법 : 변수 위에 쓰고 ("표기 이름", "실행 함수"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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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ntextMenuItem("랜덤 숫자 입력", "RandomNum")]
public int Num;
void RandomNum()
{
Num = Random.Range(0, 100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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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3.[Header("표기 이름")]
보기 편하게 변수위에 어떤 변수인지 표시를 나타낼 수 있음

사용 법 : public 변수 위에 쓰고 ("표기 이름"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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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Header("테스트 변수")]
public int TestNum;
public string TestName;
[Header("실제 변수")]
public int Num;
public int String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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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4.[Space((int)간격 수)]
인스펙터 변수들을 원하는 간격만큼 띄울 수 있음

사용 법 : 변수 사이에 쓰고 원하는 간격 크기만큼 숫자 입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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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int Num;
public float Float;
[Space(30)]
public string Name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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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4.[SerializeField]
private 변수도 인스펙터 상에서 보일 수 있게해줌

사용 법 : 원하는 변수 위에 쓰기(밑에 변수 하나만 보여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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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erializeField]
private int HideNum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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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5.[Serializable]
클래스나 구조체를 직렬화해서 인스펙터 상에서 보여지게 만들어 줌
-Joson화 하기위해서 자주 씀

사용 법 : MonoBegaviour 상속받지 않은 클래스 위에 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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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class AttributeMng : MonoBehaviour
{
public Unit TestUnit;
}
[System.Serializable]
public class Unit
{
public int Level;
public string Name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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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6.[HideInInspector]
public 변수를 인스펙터 상에서 보이지 않게 숨김

사용법 : 원하는 변수 위에 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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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HideInInspector]
public int publicNum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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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7.[DisallowMultipleComponent]
한 게임오브젝트에 스크립트가 두개 이상 중복되지 않게 만듬

사용 법 : 클래스 위에 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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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isallowMultipleComponent]
public class AttributeMng : MonoBehaviour
{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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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8.[DisallowMultipleComponent(type of (추가 컴포넌트))]
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 추가시 지정해 둔 컴포넌트 자동으로 같이 추가됌

사용 법 : 클래스 위에 쓰고 (type of(추가 컴포넌트 쓰기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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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RequireComponent(typeof(Rigidbody))]
public class AttributeMng : MonoBehaviour
{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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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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